소고

갤럭시S SKT 기기변경 했더니 브로드밴드 결합이 끊어졌어요..

래빗 크리스 2010. 7. 13. 19:13

기존 3G 피처폰을 갤럭시S 스마트폰으로 바꾼 것은 좋았는데..
그리고, 기존 피처폰 약정이 남아 있어서 위약금 무는 것도 참을만 했는데..
엉뚱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어제 집에 갔더니, 인터넷이 안 되더라구요.
모뎀이 망가졌나 싶어서 리셋을 해 보았는데도 먹통,
라인을 - 심지어 파워 라인까지 - 모두 떼어냈다가 붙였는데도 불통.
가만 생각해 보니, 기존 피처폰 약정을 해지하고 새로운 폰을 사용해서 그런가 보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브로드밴드 인터넷 + 집전화(인터넷 전화) + 휴대폰 이렇게 결합되어 있었거든요.
요즘은 브로드밴드라고 하지 않고 그냥 'B' 라고 하네요.

오늘 와이프가 대리점 가서 물어보니까, 결합이 되어 있지도 않았다고 하네요.
무슨 얘기인지.. 브로드밴드 결합해서 계약했던 건데..
암튼, 114 또는 106(2) 에 문의해 보니, 스페셜 요금제를 선택하면 결합이 끊어진다고 하더군요.
갤럭시S 구매하면서 당연히 스페셜 요금제 까지 하게 될텐데..
기존, SKT 사용자는 그동안 누렸던 결합상품 혜택(?)을 일시에 잃어버리는 어이없는 일이 발생하는 것이죠.
상담해 주신 분이 '스페셜 요금제를 선택하면 결합이 끊어진다' 고 잘못 알고 있었던 것인지,
처음부터 결합이 되어 있지 않았던 것인지 조금 답답합니다.
대리점에서 갤럭시S 를 구매한 것인데, 이런 것도 챙겨주지 않다니.. 뭔가 문제가 있네요.
물론, 결합상품 사용하지 않는 분에게는 필요 없겠지만서도요..

다행스럽게도, 여기저기 전화를 해 보니.. 홈페이지에서 다시 결합하면 된다네요.
홈페이지를 거치지 않으려면 서류를 구비해서 직접 방문해야 한답니다. ㅠ.ㅠ
인터넷은 낮에 방문 기사분이 와서 고쳐주고 갔지요.

http://www.tworld.co.kr/ 에 접속해서 상단 '유선생활B', 'TB결합할인' 선택.



메뉴에서 'T+B인터넷' 또는 'T+B전화/인터넷전화' 선택. 예전엔 TV 도 있었는데, 항목이 없어졌네요.



'T+B전화/인터넷전화 가입' 탭에서 'T+B전화/인터넷전화 가입하기' 클릭하고 차례대로 선택해 주면 다시 결합이 됩니다.



그런데.. 우습게도.. (SKT 홈페이지 관리하는 분 반성 부탁합니다.) 결합상태를 볼 수 있는 화면이 없어요.
있다면, 다시 가입절차를 받아가다 보면 팝업창에서 이미 가입되어 있다고 표시가 되긴 하더군요.
메뉴에서 결합상태를 볼 수 있게 해 두어야죠..
눈이 나빠서 찾지 못한 것이면 댓글로 달아 주세요. 어떻게 찾아가면 되는지요.


암튼, 스마트폰 하나 사용하려다가 재미(?)있는 경험 다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