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177

솔직하지 못한 안드로이드 어플들의 배터리 사용량

iOS 나 iPadOS 에서는, Settings, Battery 에서.. 앱 별로 Battery Uage 가 % 로, Activity 가 시간(h 와 m)으로 표시된다. 그리고 Android 에서도.. 배터리 사용과 시간이 % 와 시분으로 표시된다. 그러나, Android 에서는.. 솔직하지 못하게 아니 비겁하게도, CPU(?) 구동 내역만 표시한다. 그래서 표시된 어플들의 배터리 사용 % 를 합산해도 100% 가 나오지 않는다. 나머지는 디스플레이를 구동하면서 소모한 배터리 양이다. Android 쪽도 iOS 나 iPadOS 처럼 100% 로 표시해 주기를 기대해 본다. 그런데, Android 에서의 특이점은.. 화면이 켜져 있던 시간과 화면이 꺼져 있던 시간이 표시된다. 화면이 켜져 있던 시간은 사용..

소고 2023.02.07

카카오톡 이메일 수신알림

PC 에 카카오톡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다음 이메일로 수신한 것도 PC 카카오톡에 알림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한 참 찾아 봐도 없더군요. PC 에서 찾다가 모바일 카카오톡에서 설정하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PC 에도 있긴 하네요.. ^^) 그리고, 카카오톡에 외부 이메일로 다음 이메일을 설정하면 됩니다. 다른 이메일도 POP3 설정하면 되구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더보기, 메일을 차례로 터치. 아래 그림과 같이 이메일 화면이 뜨면, 설정 아이콘 터치. 아래 그림에서 왼쪽 상단의 햄버거 메뉴 터치. 환경설정, 알림 설정을 터치. 아래 그림과 같이, 알림설정 화면에서.. '모든 메일' 을 선택해야, 수신된 이메일이 알림으로 뜹니다. .Fine. PC 에서도 설정할 수 있군요. 환경설정, 기본환경,..

카테고리 없음 2021.06.10

삼성 스마트 폰에서 구글 캘린더 어플의 달력 설정

- 로컬 기기에서만 일정(달력)을 관리했었는데, 기변하게 되면 옮기는 것이 쉽지 않아서 구글 캘린더에서 모든 일정을 관리하도록 하였음. 삼성의 스마트 스위치도 일정은 옮겨주지 않음. - 구글 캘린더 '일정' 만 사용. '할일' 이나 '알림' 은 사용하지 않음. 색상은 변경할 수 있음. - Local.SamsungHoliday 의 '공휴일' 과 '법정기념일' 등은, 다른쪽에서 관리하는 기념일과 겹치는 부분도 있고 불필요한 부분도 있어서 사용하지 않음. 색상은 변경할 수 없음. - My Calendar 사용. SKT 가 연락처 어플을 단종시키면서, T전화에 등록한 생일/결혼 등의 기념일을 가져올 수는 있는데, 연동방식이 아니라 My Calendar 에 1회 등록하는 방식임. 색상은 변경할 수 없음. - '공..

설치&설정 2021.01.26

플렉슬 1에서 플렉슬 2로 문서와 노트 옮기기

플렉슬에서 문서라 하면, PDF 죠. 플렉슬 1에서 플렉스 2로 무료로 갈아타는 이벤트가 지금 진행 중이에요. 플렉슬 1이 너무 익숙한 분은 플렉슬 2로 옮겨가긴 힘들지도.. 아무튼 여기저기 찾아 보았는데, 검색어를 제대로 고르지 못했는지 관련글을 찾지 못해서 발을 동동 대다가.. 드디어 찾았어요. 찾고 나니 너무 허무하네요. ㅎㅎ 플렉슬 1에서 백업을 한 다음 백업 파일을 플렉슬 2로 내보내고 플렉슬 2에서 복원하면 되는거.. ^^; 일단, 아래 그림과 같이 플렉슬 1에서 설정 버튼을 터치. 백업 및 복원 메뉴에서 데이타 백업 버튼을 터치. (PDF 문서와 학습노트 모두 선택) 전체를 한 번에 백업합니다. 특정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지는 못해요. 플렉스 2에서는 폴더별로 백업 가능. 플렉슬의 백업 파일 ..

카테고리 없음 2020.12.10

Google 캘린더, 캘린더 선택

1. 본인의 구글 계정 - 일정 - 할일 - 알림 2. Local.SamsungHoliday (깔끔한 걸 선호한다면 추천하지 않음) - 법정기념일 (대한민국 법정기념일, 각종 달력에 나오는 법정 기념일) 신정/구정/추석 표시 안 함 삼일절/현충일/어린이날/광복절/개천절/한글날/크리스마스 등등 표시 안 함 - 공휴일 설날(구정)/추석 등은 당일만 표시하고 연휴는 표시하지 않음 어린이날은 대체공휴일 표시함 제헌철 표시 안 함 - 법정기념일과 공휴일은 서로 겹치지 않으므로 이용하려면 둘다 켜야 함 3. My Calendar (T전화 기념일 연계시 추천) - 스마트 기기 기본 캘린더 요즘 SmartSwitch 어플이 일정을 옮겨주지 않아서 기본 캘린더에 기록하는 것은 비추 - T전화에 등록된 기념일이 이곳과 연..

설치&설정 2020.11.17

Google Play 스토어를 통한 어플 다운로드 오류 해결방법

1. 다운로드가 안 되는 어플 자체의 오류 2. Google Play 스토어 라는 어플 자체 오류 3. 안드로이드 OS 자체의 업데이트..? 대부분은 1번이 문제인듯 한데, 2번이 문제가 되는 상황도 제법 많아요.. 그리고, 2번을 조치했음에도 문제가 있다면, 3번을 확인. 3번을 조치한 다음에는 다시 1번부터 2번까지 순차적으로 체크. 1. 의 경우.. 휴대폰의 설정,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간 다음 해당 어플의 저장공간에서 캐시를 삭제해 보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 Google Play 스토어에 들어가서 해당 어플을 찾아 업데이트나 설치. 그래도 안 된다면, 아래 내용의 단계별로 스토어에서 재설치 진행. 데이타 삭제시 어플에 따라서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데이타 삭제 방법 보다는 어플..

설치&설정 2020.11.12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캘린더 연계 알림을 받지 않으려면..

워치를 사용하다 보면, 휴대폰에서 캘린더 알림이 울리고 워치에서도 알림이 울리고.. 처음엔 신기한데, 나중엔 그리 반갑지만도 않아요. 그런데, 알림 메뉴에 들어가서 아무리 조정해도.. 워치에서 알림이 계속 뜰 때, 혹시 소리를 낮추시나요..? 그렇다면, 이렇게 해 보세요.. 먼저 블루투스로 워치와 스마트폰을 연결합니다. 스마트폰의 Galaxy Wearable 어플이 켜지면, '알림 설정' 메뉴를 터치. 최근 받은 알림 의 '모두 보기' 를 터치(모든 알림 설정 보기를 누르는거 아닙니다). '알림을 받을 앱' 이 열리면, 기본 옵션이 '가장 최근에 사용' 입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서 '전체' 선택. '일정', '캘린더' 등을 모두 선택 해제 합니다. 사실, '알람' 과 'Samsung Health' 등 2..

설치&설정 2020.10.10

iOS14.x, script 태그의 async defer 옵션 작동하지 않는 현상

외부 .js 파일을 script 태그로 불러올 때, 속도 향상을 위해서 async 나 defer 이런 옵션을 설정하는데.. iOS14.1 에선 이 옵션이 걸리면 작동을 안 하네요. $(document).ready(function(){ ... }); 상기 처럼 세팅된 것이 작동을 하지 않아서 확인해 보니.. jquery 라이브러리를 호출하는 script 태그의 옵션에 async 가 설정되어 있었어요. 애플아, 이거 언제 고칠거냐..?

카테고리 없음 2020.10.08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유용한(?) 설정

(필요한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워치 페이스(액정) 전체를 손바닥으로 가리면, 화면이 꺼지네요.. ^.^ * Wi-Fi/LTE 가 필요한 경우는.. - 워치에 설치된 소프트웨어 자체 업데이트 - 지도 데이터 업데이트 - 날씨 데이터 업데이트 * 뜻하지 않게 액정이 터치 되는 것이 싫다..? 팔짱을 꼈을 뿐인데, 워치가 진동을 계속 한다면.. - 설정, 유용한 기능, 터치 베젤 : 사용 안 함 - 설정, 유용한 기능, 손목 올려 켜기 : 사용 안 함 - 설정, 유용한 기능, 터치로 깨우기 : 사용 안 함 - 설정, 시계 화면 선택, 시계 항상 표시 : 사용중 이렇게 해 놓으면, 뜻하지 않게 액정이 터치 되더라도, 워치가 반응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설정된 상태에서 액정 화면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

소고 2020.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