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설정

갤럭시S TA28 업데이트

래빗 크리스 2011. 2. 19. 03:19

다들 좋아졌다고 하니까.. SL28 에서 TA13(문제가 많다고..)을 거치지 않고 TA28 로 갈아탔습니다.
테그라크를 사용하신다면 업데이트(업그레이드라고 말들 하지만, 업데이트가 맞을 듯..) 하기 전에
파일 시스템을 원상태로 되돌려 놓으시고 루팅은 해제를 해 놓으시는 것 잊지 마시기를..

그런데..  Kies 2.0 은 일본에서 개발된 프로그램인가요..? 미디어 파일 장르에 왠 일본어가 주욱 나오는지..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는데 왜 아래와 같은 주의사항을 보여주는 걸까요..?
USB 로 PC 와 연결하여 Kies 를 사용하는 거잖아요. 배터리는 계속 충전이 된다는 말이죠. 그런데 무슨 완충 이야기를..
서버에 왜 전화번호를 저장하라고 하는 걸까요..? 아무리 보안이 잘 되어 있어도 뚫리거나 유출하면서..
당연히 서버에는 '저장 없이 진행' 을 해야죠.
겁주는 문구에 마음 약해지신 분들.. 서버에 전화번호 저장, 안전하다고 믿으세요..?



업그레이드가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로컬PC(개인 컴퓨터)에 데이터를 백업합니다.
물론, '데이터 백업 건너뛰기' 를 선택해도 되지만.. 혹시 모르니까.. 백업은 해 두시기를..



다른 부분은 금새 끝이 나는데, 만약 동영상 파일들이 있다면 시간이 다소 길어질 거에요.



그런데, 난데 없이 '백업 파일을 생성 중입니다.' 가 표시됩니다.
확인해 보니까, 백업된 파일들을 .sbu 파일로 압축하고 있는 겁니다. 이건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어야 해요.
왜 자기 마음대로 .sbu 로 압축하고 있는 거에요..? 파일을 압축한다는 문구는 어디에도 없었잖아요.
저작권 때문에 사용자가 손을 대지 못하도록 압축을 하는 것이라 해도(옹색한 변명이겠지만) 경고를 해 주어야죠.



아무튼, 백업이 완료되면 성공 메시지가 나옵니다.



TA28 업데이트 이후 음.. 역시나 테그라크가 실행되지 않네요.
일단은.. 순정에서 얼마나 좋아져는지 체크해 보고, 맘에 안 들면 다시 루팅해야 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