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갤럭시S 를 PC 에 유선으로 연결하는 방법 2가지, 일반USB 와 Kies

래빗 크리스 2010. 7. 27. 02:22


1. 일반 USB 로 인식시켜서, 윈도우 탐색기로 작업하는 방법 (파일 사이즈 18.6 MB)
2. Kies 를 이용해서 다양한 방식으로 작업하는 방법 (파일 사이즈 137 MB)

Kies 가 .Net 3.5 환경에서 돌아가기 때문에 아주아주 무겁습니다.
대신, 화면이 화려하고 이것저것 쓰임새를 두루 갖춘 플랫폼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시려면 일반 USB 로 인식시켜서 탐색기 작업을 하세요..
간혹 Kies 가 작동하지 않는다는 분이 계신데, 이때에도 일반 USB 로 인식시키면 100% 성공합니다.


1. 일반적인 USB 로 인식시키려면, 일단 삼성 모바일 닷컴에서 아래 파일을 PC 에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down.kr.samsungmobile.com/uploadimg/service/support/download/anycall/sw/SAMSUNG_USB_Driver_for_Mobile_Phones.exe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PC 에 설치합니다.
(PC 설치용 파일입니다. 갤럭시S 를 USB 외부 대용량 기기로 인식시키는 드라이버 입니다.)
PC 에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즈를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
갤럭시S 를 구매했을 때 딸려 왔던 USB 케이블로 갤럭시S 와 PC 를 연결합니다.
갤럭시S 가 패턴으로 잠겨 있으면 패턴을 먼저 푸세요.
갤럭시S 의 상단 알림창을 끌어 내려서 'USB 케이블이 연결되었습니다' 항목을 터치하세요.
설명에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려면 선택하세요'
연결이 되면 창이 하나 뜨는데, 'USB 케이블이 연결되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SD카드 등록' 버튼을 터치합니다. 갤럭시S 입장에서는 PC 가 하나의 SD 카드가 됩니다.
이제 갤럭시S 상단 알림창에 'USB 저장 장치를 끄세요' 가 표시됩니다.
이제부터는 PC 에서 윈도우 탐색기로 갤럭시S 를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합니다.
나중에 연결 작업이 종료디면 그냥 케이블을 뺄 수도 있겠지만,
'USB 저장 장치를 끄세요' 를 터치해서 연결을 끊는 습관을 들이세요.
'환경설정, 무선및네트워크, USB연결설정' 에서
'Samsung Kies' 나 '이동식 메모리' 어떤 것이 선택되어 있든지 USB 대용량 기기로 인식합니다.


2. Kies 를 설치하려면 아래 파일을 PC 에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down.kr.samsungmobile.com/uploadimg/service/support/download/anycall/sw/Samsung%20KiesSetup.exe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PC 에 설치합니다. 용량도 크지만 설치하는 데도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PC 에 설치가 완료되면 윈도우즈를 다시 시작할 필요 없이 바로 실행해 보세요.
갤럭시S 가 패턴으로 잠겨 있으면 갤럭시S 에서 패턴을 해체할 필요 없이,
Kies 화면에서 패턴을 마우스로 그려주면 됩니다.
이제는 Kies 의 세계에 듬뿍 빠져 보세요.
Kies 를 맨 처음 설치하다가 실패한 분이라면, Kies 를 제거(Uninstall) 하고..
상기 1번의 USB 드라이버를 먼저 설치한 다음 Kies 를 설치해 보세요. 기가 막히게 잘 돌아갑니다.
잊지 말아야 할 것은, USB 드라이버 설치와 달리,
'환경설정, 무선및네트워크, USB연결설정' 에서
'Samsung Kies' 를 선택해야 한다는 겁니다. '이동식 메모리' 로 설정되어 있다면 Kies 가 작동하지 않아요.
환경설정을 'Samsung Kies' 로 바꾸면 PC 에서 Kies 프로그램이 잘 돌아갑니다.
아, 일단 '이동식 메모리' 로 되어 있다가 'Samsung Kies' 로 환경설정을 변경했다면,
갤럭시S 의 상단 알림창에서 'USB 저장 장치를 끄세요' 를 터치해 주어야 Kies 에서 갤럭시S 를 인식합니다.


아주 간단한 건데, 글로 쓰려니까 힘드네요..
여기에서 기술한 방식대로 하면 갤럭시S 를 PC 에 USB 케이블로 틀림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은 갤럭시S 구매시 제품 포장 안에 들어 있는데, 잃어버리셨다면 단품으로 구매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