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갤럭시S SKT T map 3.0 진저브레드 설치는 잘 되어도, 사용시 메모리 부족시 삭제

래빗 크리스 2011. 6. 9. 18:40


 




T map 3.0 설치했더니,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현상 경험해 보셨나요..?
스마트폰 단말기를 리부팅(재시작) 하면 제대로 나온다는 분도 계신데, 안 그런 경우가 더 많아요.
이럴 때는 1. 설치된 T map 3.0 을 '업데이트 제거' 하고,
2. T map 3.0 이 들어 있는 디렉토리(폴더)를 삭제 한 다음..
3. 다시 T map 3.0 을 설치하면 제대로 동작합니다.

T map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해당 어플(.apk)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에 넣고 설치해도 되지만,
T Store 에서  검색어 't map' 로 찾아서 Wi-Fi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는 것이 더 쉽지 않나 싶습니다.
그런데, Wi-Fi 로 T Store 에 접속하더라도..
T map 3.0 Wi-Fi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때는, 반드시 '3G'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맵 데이타는 Wi-Fi 로 받아도 되구요, T map 자체는 3G 모드에서만 작동합니다.

환경 설정, 응용프로그램, 응용프로그램 관리나 실행 중인 서비스 등을 차례로 터치하면 아래 왼쪽 화면과 같이 나옵니다.
상단 탭에서 '모두' 를 터치하고 'T map' 을 찾아서 터치 하면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제거' 를 터치하고 T map 3.0 을 삭제합니다.
참고로, '데이터 지우기' 를 터치해 보았는데, 역시나 메모리 부족 이야기가 나오더군요.
그냥 '업데이트 제거' 를 터치해 주세요.



T map 3.0 업데이트 제거를 했으면, 스마트폰 단말기 /sdcard/Tmap3/ 디렉토리(폴더)를 삭제합니다.
아래 화면은 'ES 파일 탐색기' 입니다.
탐색기 어플은 상당히 많이 있고, PC 에 USB 로 연결해서 PC 탐색기로 삭제해도 됩니다.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