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Jorte v1.3.5 에서 캘린더, 뭘 선택하나..?

래빗 크리스 2012. 1. 4. 09:01

Jorte 위젯을 설치하시려면, 이 글을 먼저 읽어 보세요. 갤럭시S 안드로이드 Jorte 5X5 투명 위젯
이글은, Jorte v1.3.5 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갤럭시S 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비슷하지 않나 싶습니다만..)
생일을 음력으로 관리하는 어플이 그리 많지 않고,
기본(순정) 어플인 주소록에서 음력 생일을 지원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 상태에서 Jorte 를 사용하게 된다는 말씀이죠.
자, 이렇게 되었을때 각종 데이타가 뒤죽박죽이 되는데..
Jorte 에서 과연 어떤 캘린더를 사용해야 하느냐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캘린더와 연동하거나 Jorte 에 저장해서 사용할 수도 있는데,
나와 관련된 일정이 누군가에게 노출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된다면.. 연동은 포기해야 하겠죠.

Jorte 를 실행한 상태에서 메뉴를 호출하여, 아래 왼쪽 그림과 같이 'Calendar' 를 선택해 보세요.
'Use Google Calendar' 가 선택되면, mycalendar, legalHoliday, 구글 이메일 주소 등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Jorte 의 MyCalendar 와 비교되는 Google Calendar 의 mycalendar 가 있다는 것이 보이죠.
MyCalendar 는 Jorte 의 기본 캘린더이고, mycalendar 는 GoogleCalendar 의 기본 캘린더입니다.
말장난 같지만, 정말 중요한 사항입니다.
갤럭시S 의 주소록과  일정관리에 등록되는 내용들은 Google 스타일의 mycalendar 에 기본적으로 저장되는 겁니다.
legalHoliday 는 Google 스타일의 공휴일 정보입니다.
legalHoliday 를 선택해도 되는데.. 여기서는 나중에 설명할 메뉴가 있어서 체크하지 않았습니다.
아직은 MyCalendar 에 옮겨진 정보를 mycalendar 로 옮기지는 못하나 봅니다. 아무튼 호환성이 중요한 것인데..

 



다시, Jorte 의 메뉴를 호출해서 '더보기' 와 '옵션' 을 차례로 터치합니다.

 



지금 할 일은, Jorte 를 사용하면서 기본적으로 어떤 Calendar 에 일정을 등록하느냐를 결정하는 것인데요.
Jorte 를 설치할때 Google Style 의 mycalendar 에서 정보를 가져와서 Jorte 의 MyCalendar 에 저장하게 되는데.. (물론 사용자가 선택합니다)
무심코 터치를 반복했다면 Jorte 의 MyCalendar 가 기본 Calendar 로 설정되었을 겁니다.
그러나, 아무래도 원본은 Google Style 의 mycalendar 이거든요.
Jorte 에 실증이 나서 Jorte 를 삭제해도, 갤럭시S 의 기본(순정) 어플인 주소록과 일정관리에서 데이타를 계속 사용해야 하니까요.
일정을 등록할 때마다 mycalendar 가  기본으로 선택되도록 세팅하는 것이구요,
일정을 등록하는 입력 양식에서 캘린더를 선택할 수도 있어요.. 본글의 하단부에 설명합니다.

 



'캘린더 보이기' 를 터치하면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이 나옵니다. (등록된 구글 주소나 캘런더가 더 많이 있다면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 보이는 'My calendar' 는 Jorte 의 MyCalendar 가 아니고 Google 스타일의 mycalendar 입니다.
'한국 공휴일' 은 선택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공휴일이 반복적으로 표시됩니다.  갤럭시S 에서 기본 세팅된 공휴일 입니다. 
서두에 설명했던 Google 스타일의 legalHoliday 와 '한국 공휴일' 은 동일한 내용입니다.
다시 정리하면.. 서두에서 설명할때 'Use Google Calendar' 선택시 보여졌던,
local mycalendar 와 아래 오른쪽 그림의 My calendar,
local legalHoliday 와 아래 오른쪽 그림의 '한국 공휴일',
Google 이메일 주소와 아래 Google 이메일 주소는 동일한 내용입니다.

 



Jorte 를 설치할때 기존에 등록되어 있던 공휴일을 가져왔다면 아래 그림과 같이 중복될 수 있는데,
반복되지 않는 일정은 직접 삭제해 주어야 합니다. 대체로는 위에 표시되는 일정이 Jorte 의 MyCalendar 일정이고 반복되지 않습니다.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이 위의 '설날' 을 터치합니다.

 



아래 왼쪽 그림과 같이 표시되면, '삭제' 버튼을 차례로 터치합니다.

 



Jorte 의 MyCalendar 에 등록된 일정이 삭제되면 '한국 공휴일' 에 등록된 일정이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이런식으로 중복되는 단순 일정은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첨언.. 아래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일정을 등록할 때, Calendar 를 선택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