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플렉슬 1에서 플렉슬 2로 문서와 노트 옮기기

래빗 크리스 2020. 12. 10. 21:02

플렉슬에서 문서라 하면, PDF 죠.

플렉슬 1에서 플렉스 2로 무료로 갈아타는 이벤트가 지금 진행 중이에요.

플렉슬 1이 너무 익숙한 분은 플렉슬 2로 옮겨가긴 힘들지도..

 

아무튼 여기저기 찾아 보았는데,

검색어를 제대로 고르지 못했는지 관련글을 찾지 못해서 발을 동동 대다가..

드디어 찾았어요. 찾고 나니 너무 허무하네요. ㅎㅎ

 

플렉슬 1에서 백업을 한 다음

백업 파일을 플렉슬 2로 내보내고

플렉슬 2에서 복원하면 되는거.. ^^;

 

 

일단, 아래 그림과 같이 플렉슬 1에서 설정 버튼을 터치.

 

 

백업 및 복원 메뉴에서 데이타 백업 버튼을 터치. (PDF 문서와 학습노트 모두 선택)

전체를 한 번에 백업합니다. 특정 폴더나 파일을 선택하지는 못해요.

플렉스 2에서는 폴더별로 백업 가능.

 

 

플렉슬의 백업 파일 내보내기 터치.

(아 아래 플렉슬 아이콘 '백업 파일 내보내기' 가 플렉슬2네요.

플렉슬1에서 플렉슬1으로 내보내기 하지는 않을테니까,

아래 그림의 플렉슬 아이콘은 플렉슬1이 아니라 플렉슬2)

 

 

아래 그림과 같이 플렉슬 2가 자동으로 열리네요.

복원하고자 하는 백업본을 터치하면 주르륵 풀립니다.

 

 

플렉슬 2에서는 PDF 와 학습노트를 다른 곳에 또는 같은 곳에 담아도 상관 없어요.

플렉슬 2에서는 문서, 휴지통, 파일, 클라우드 연결 등과 같이 구분되고..

플렉슬 1에서 백업해 온 문서는 PDFs 와 Notebook 으로 나뉘어 들어왔습니다.

폴더 구성은 취향에 맞게 가져가시면 되는데, 같은 곳에서 관리하는 것이 나을듯 합니다.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