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3

뱃지 숫자가 바뀌지 않는다면..

갤럭시 노트8, 오레오로 업데이트 하면서..바탕화면에서 카카오톡이랑 밴드 뱃지가 없어졌습니다.이리저리 확인해 보니, 버그라네요.홈화면에서는 뱃지가 나오지 않지만, 어플 서랍에서는 뱃지가 제대로 나와요.그래서, 홈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삭제하고,어플 서랍에서 꺼내서 홈화면에 추가하니까 정상 작동합니다.원문글 : http://koreanreader.blogspot.kr/2018/04/8.html 이참에, 홈 화면과 앱스 화면을 하나로 관리하는 것은 어떨까요..? ----------------------------------------------------------------------------------- 안드로이드 OS 에서 뱃지(대체로는 푸시) 정보를 받은 다음에,런처에 정보를 주면.. 런처(바탕) 화..

설치&설정 2018.04.23

넥서스7 2세대 2013 Wi-Fi 버전에 누가 먹이기

원문 : http://reddawn12.blogspot.kr/2017/06/7-2-2013-wifi.html 상기 원문 대로 하면 됩니다만.. 다소 달라진 부분도 있고.. 개념 설명이 추가될 부분도 있어서요.. 여기서 설명하는 것을 먼저 읽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에서는 OTA 를 통해 넥서스7 2세대의 OS 를 마시멜로 까지만 지원해 주기 때문에,리니지를 이용해서 누가를 설치하는 겁니다.CM 이나 리니지(게임 아닙니다)는 쉽게 말해서 Android OS 의 또다른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커스텀 롬이라고 해야 하긴 할텐데.. 누군가 능력자가 구글에서 만든걸 다른 형태로 다시 만든거죠)CM 은 더이상 업데이트 안 되니까 Lineage 를 사용하면 됩니다.(CM 개발자들이 Lineage 로 흩어 모인..

설치&설정 2018.04.09

넥서스7 OS 업데이트시 무한 부팅

관련글 : http://infomoa.tistory.com/1137 넥서스7 OS 업데이트를 하고 다시 켜지면서 계속 무한 부팅.. ㅠ. 부팅 화면에서 Power 버튼과 Volume Down 키를 한 동안 누르니까 부팅 모드가 나옴. Volume 키를 눌러서 Recovery mode 를 선택하고 Power 버튼 누름. 정상적이면 메뉴 화면이 또 떠야 하는데,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뭘 눌러도 화면이 움직이지 않음. 한참 찾아서 Volume Up 키를 누르면 된다 해서 눌러 봤더니 안 됨. 길게도 눌러봐도 안 됨. 또 한참 찾아서 Power 키랑 Volume Up 키를 누르라 함. 했더니 역시 안 됨. 또 길게 눌러야 하나 해서 Power 키랑 Volume Up 키를 길게 눌렀더니 메뉴 나옴. ..

소개 2018.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