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APN 유형을 MMS 로 하면 인터넷은 안 되고 MMS 만 수신 가능

래빗 크리스 2012. 6. 22. 13:50

스마트폰 약정 2년이 이제 보름 정도 남았습니다.

갤럭시S 를 사용하고 있는데, 지난 2년을 돌이켜 보니..

사실 3G 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음성 통화와 문자 메시지 정도만 사용했네요.

결국, 3G 데이타 무제한 요금제는 저같은 사람에게만 피해를 고스란히 안겨주었다는 거죠.


그래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표준 요금제로 바꾸고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문제는, MMS 수신이 3G 가 켜져 있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오늘 동료가 APN 유형을 조정하면 이런 걱정을 안 해도 된다고 해서 확인해 봤더니.. 딩딩동.. ^^. 좋아요.



이제부터 갤럭시S 를 가지고, APN 유형을 Internet + MMS 에서 MMS 로 바꾸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환경설정, 무선 및 네트워크, 모바일 네트워크, 액세스 포인트 이름, 이통사명, APN유형을 'MMS' 로 체크..

  


  



그런데, 환경설정, 무선 및 네트워크, 데이터 네트워크 설정에서 '접속 허용' 이나 '허용하지 않음' 중 어떤 것을 사용해도..

3G 사용은 MMS 에만 한정이 됩니다.

 



확인해 볼까요.. 아래 왼쪽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이고, 아래 오른쪽이 MMS 를 사용하는 화면입니다.

인터넷은 안 되고 MMS 는 되네요.

 




이렇게 하면 Wi-Fi 에서 인터넷을 할 수 있느냐..?

당연히 되지요..



이제, SKT 표준요금제, KT 에그.. 이렇게 해 놓으면 딱입니다.

"SKT 표준요금제" 와 "LGU+ LTE 라우터" 조합이 더 낫네요. (2013.08.28 수 정정)

가장 저렴하게 전화와 인터넷을 사용하는 조합이 됩니다.


SKT 에그와 KT 에그는 서로 장단점이 있어요.

SKT 에그는 와이브로 4G 데이타 통신이 안 되면 3G 데이타 통신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는 반면,

KT 에그는 모바일 기기 1대에 대하여 올레 Wi-Fi 를 무제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거든요.

어떤 것을 원하느냐에 따라 알맞은 이통사의 에그를 선택하세요.. 저는 KT 에그를 하기로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