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갤럭시S, SKT 표준요금제로 갈아타며 KT 와이브로 에그로 KT 올레 Wi-Fi 사용

래빗 크리스 2012. 7. 19. 19:17

갤럭시S 2년 약정이 끝나면서, 좋은 기기로 기변을 할까 번호이동을 할까 하다가..

음성이나 데이타 통화량도 많지 않고 해서, 갤럭시S 그대로 눌러 앉기로 했어요.

그런데, 스마트폰 All in One 요금제 그대로 사용하자니 실제로 얼마 쓰지도 않는데 지출이 너무 많다 싶어서..

SKT 표준 요금제와 KT 에그를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을 보았습니다.


다만, SKT 의 TMap 은 스마트폰 All in One 요금제에서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표준 요금제 등으로 변경했다면 별도의 요금으로 가입해야 해요.

차량용 네비가 따로 있으니까 저는 TMap 에 미련이 없었네요.


SKT 와 KT 에그의 장단점은 여럿 있겠지만, 제가 보는 관점에서는..

SKT 는 스마트폰에 끼워야 하는 반면, KT 는 옆에 두기만 하면 되어서 편리하겠더군요.

게다가 KT 에그의 경우 Wi-Fi Multi 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SKT 에그는 와이브로 신호가 안 잡히면 3G 신호를 Wi-Fi 로 바꿔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제 경우에는 KT Wi-Fi Multi 기능이 더 땡기더라구요.

에그는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스마트폰 하고 노트북 하고 테더링 이런거 할 필요 없습니다.

집에서 인터넷 2만~3만원 짜리 사용하는데 얼마 쓰지도 않고 있어서,

1만원짜리 표준요금제 에그를 사용하면서 비용을 줄이려는 분도 계시더라구요.

동영상을 많이 보는 경우가 아니라 인터넷 서핑 정도만 사용한다면 이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KT 기기라서 50% 정도 할인 받는 에그 요금제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만..

저같이, 음성이나 문자 메시지는 SKT 를 사용하고,

Wi-Fi 는 KT 를 사용하려는 사람에게 KT 에그의 Wi-Fi Multi 기능은 딱이네요.

단지.. 자물쇠가 잠긴 KT Wi-Fi 는 Multi 기능에서는 지원이 안 되고,

에그는 4G 와이브로를 사용하는 것이라서, 와이브로 커버리지를 꼭 확인해야 되요.

와이브로가 터지지 않는 지역에서는 KT 에그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다만.. 와이브로가 되지 않아도 KT 올레 Wi-Fi 자물쇠 없는 것은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KT 에그를 구매하고, 물건을 받으면 SKT 스마트폰 All in One 요금제를 SKT 표준요금제 등으로 전환하세요.

에그 요금제와 All in One 요금제, 전환후 요금제 등은 일할 계산되기 때문에 요금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변경된 요금제에 맞게 이용요금 청구가 되었는지 확인은 꼭 해 보세요.



- KT 와이브로 에그 가능 지역, 4G Wibro Coverage http://www.olleh.com/index.asp?code=VGB00

  대도시는 다 잡히네요. 에그를 선택하기 전에 생활권에서 에그를 사용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지하에선 와이브로가 거의 안 터집니다. KT 에그라고 별 수 있나요. 안 됩니다.

  공항버스나 지하철 등등 대중 교통 수단에서는 올레 Wi-Fi 나 T WiFi Zone 이나 모두 작동합니다.

  SKT 스마트폰 요금제가 아니더라도 Wi-Fi 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요.

  어떤 분들은 스마트폰 요금제가 아니면 Wi-Fi 를 무료로 사용할 수 없는 걸로 알고 있던데,

  KT 스마트폰으로도 T WiFi Zone 이나 LGU+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었잖아요.. ^^.


- KT 와이브로 에그 정규 요금제는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보세요.

  http://inside.olleh.com/html/noticeView.asp?seq=3656&page=1&sub=05&code=HAM00

  KT Wi-Fi 요금제와는 다른 거에요.. ㅠ.ㅜ 당연하 KT Wi-Fi Multi 요금제와 KT 와이브로 에그 요금제는 다른거에요.

  KT 와이브로 에그 요금제로 에그를 입양하면..

  기존 KT 가입자는 요금 할인이 있고,

  KT 아닌 이통사 가입자는 Wi-Fi 멀티 혜택이 있는 겁니다.


- 에그를 사용할때 최초 요금은 일할 계산됩니다.

  그 달이 30일 까지 있으면 한달을 30으로 나눠서 에그를 개통한 일로부터 일 단위로 계산하는 거죠.

  에그 사용 첫달은 일할 계산되어진 용량 만큼 표시가 됩니다. 1만원 표준요금제는 10GB 인데, 그 보다 적게 표시된다는 겁니다.

  SKT 스마트폰 All in One 요금제도 표준 요금제로 변경하는 시점에서 일할 계산됩니다.

  요즘, 약정 해지를 하는 경우 기기값과 요금제 까지도 약정 해지 요금을 물어야 하니까,

  되도록이면 약정을 해지하지 마세요. 약정이 끝나면 고민을 해 보세요.

  혼자서 스마트폰 요금제를 사용한다면 얼마 안 한다고 할 수도 있는데, 둘이면 셋이면..? 장난아닙니다.


- 기기 구매는 KT 에그를 쇼핑몰에서 살까 했는데, 포털 카페에 가입하고 카페를 통해 공구하는 것이 더 나은 듯 합니다.


- KT 에그 기기 선택은 스트롱이나 컴팩트 두 가지 중에서 택일 하세요. 다른 기종들도 있지만 오래 전에 출시된 거에요.

  스트롱은 보조 배터리를 주더군요. 배터리 교환이 가능하다는 거구요.

  컴팩트는 아이폰 처럼 배터리 교환 없이 충전만 합니다.

  컴팩트 에그를 충전기에 꽂아 두고 사용해도 무방합니다만, 계속 사용하면 열이 제법 납니다.

  배터리 충전은 자동으로 꺼질 때까지 사용하지 말고 빨간색 불이 들어오고 한 두시간 뒤에 충전하는 식이 낫지 않나 싶어요.

  에그 전원 색상은 Full 일때 녹색이었다가 점차 주황색에서 적색으로 변합니다.


- 대리점에서 구매한 경우가 아니라면, KT 에그는 개통되어 발송합니다. 당일이나 다음날 받으니까 요금은 신경쓰지 않아도 됩니다.


MMS 수신은 되면서 3G 는 사용하지 않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 보세요.

  스마트폰 전용 요금제나 데이타 안심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데 3G 망을 사용하면 요금 폭탄 나올 수도 있거든요.

  APN 유형을 MMS 로 하면 인터넷은 안 되고 MMS 만 수신 가능


- KT Wi-Fi Multi Mac 주소 등록 및 변경http://www.olleh.com/index.asp?code=F0000

  Wi-Fi Multi Mac 주소 최초 등록은 전화번호 100 으로 KT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이유는 이러저러 하게 늘어 놓던데, 어쨌든 처음엔 전화해서 등록하고 1시간쯤 뒤부터 적용됩니다.

  나중에 기기를 바꾸기 위해 Mac 주소를 변경할 때도 1시간 뒤부터 적용.


- Wi-Fi Multi 는 자물쇠가 달리지 않은 Olleh Wi-Fi 만 가능해요.

  자물쇠 달린 Wi-Fi 보다는 느리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나 공간에선 느리지 않아요.

  SKT 음성 전화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 KT 올레 Wi-Fi 를 사용하니까 처음엔 저도 생경했습니다. ㅎㅎ


- 구글 플레이나 KT 올레 앱스토어에서 KT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요금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KT 에그에 직접 접속해서 보는 관리 화면에 나오는 거랑 별반 차이가 없어요.

   공연히 앱이 CPU 와 메모리만 점유합니다. 처음에는 다운 받아 실행해 보시고..

   어떻게 동작하는지 확인이 되었으면 미련없이 지워 버려도 무방합니다.


- 에그 관리자 화면은 개통되어 전달받은 KT 에그 Wi-Fi 가 켜진 상태에서 아래 주소를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여 실행하세요.

   http://192.168.1.1/m.html

   관리자 화면에 접속하기 위한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Wi-Fi 를 사용하기 위한 ssid 비밀번호 등을 설정합니다.

   Wi-Fi 신호세기는 중 정도면 됩니다.


- KT 일반폰요금제를 사용하면서 SKT 에그를 사용하려 하신다고요..? 글쎄요..

  SKT 표준요금제를 사용하면서 KT 에그를 사용하신다면 추천합니다만..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