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갤럭시S] Date in Tray, 알림창과 화면잠금 화면에 나오는 일자 표시 어플

래빗 크리스 2010. 12. 20. 16:48

일단 아래 왼쪽과 오른쪽 그림을 비교해 보세요. 무엇이 다른가요..?
왼쪽에는 일자와 요일 표시가 있고 오른쪽엔 없습니다.
피처폰 시절에는 "오늘이 몇월 며칠, 무슨 요일이야?" 라는 물음에 휴대폰을 켜면 바로 알 수 있었죠.
그런데, 갤럭시S 에서는 이것저것 눌러야 알 수 있죠. 상당히 번거로워요.
Date in Tray 라는 어플을 설치하기만 하면, 이런 문제가 사라집니다.



화면을 켜면 아래와 같이 잠금 화면에서도 일자와 요일이 나옵니다.
아래 오른쪽 이미지는 화면 잠금을 설정하지 않았을때의 화면입니다. 사용자 설정에 따라 조금 다른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오른쪽 이미지에서 왼쪽 아래에 표시되는 내용은 Date in Tray 어플과는 상관없이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알림창을 터치해서 아래로 슬라이딩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표시됩니다.
Date in Tray 어플에서는 이렇게 펼쳐진 화면을 'Pulldown View' 라고 합니다.
알림창에는 '2010. 12. 20' 이라고 표시되는데..
펼쳐진 알림창을 접으면, 위의 그림처럼 '20 mon' 이라고 표시됩니다.
물론,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래 그림에서 화살표로 표시된 곳을 터치해 보세요.



'일정' 어플의 '목록' 탭이 열립니다. 이 부분도 설정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 그러면 설치를 해 볼까요..? 안드로이드 마켓을 엽니다..
최근에 안드로이드 마켓이 조금 달라졌더군요. 암튼, 아래와 같은 순서로 터치하고 입력합니다..



아래 오른쪽 그림에는 '열기' 라고 나오는데, 처음 설치를 한다면 '설치' 라고 표시될 겁니다.
설치 버튼을 터치하면, 다운로드와 설치가 잇달아 수행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열립니다.
여기서 'Settings' 를 터치하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가 주르륵 나오는데, 실제로 설정하는 부분은 많지 않습니다.
 

- Background Service 에 나오는 Service Enabled 와 Service Autostart 는 기본적으로 켜 두어야 합니다. 알림창에 일자가 항상 보여야 한다면 말입니다.

- Visual Appearance 에 나오는 옵션들은, 펼쳐지지 않은 상태에서 나오는 알침창에 표시되는 내용을 설정합니다. Icon Color 는 아래 그림과 같이 검정색과 흰색이 가능합니다. 알림창이 검정색이면 흰색 글씨가 잘 보이겠죠.


Icon Mode 는 알림창에 표시되는 내용을 '일자/요일' 로 할 것인지, '일자/월' 로 할 것인지를 선택하게 합니다.


Show Saturdays in Red 는, 주 5일 근무하는 분들에게 딱이죠.
Show Sundays in Red 는, 뭐 보통 이렇게 하니까요.

- Customize Pulldown View 는 알림창을 펼쳤을 때의 옵션입니다.
Disable Pulldown View 는 알림창을 펼치지 않는 옵션이니까 끄세요.
Display Icon 은 펼치지 않았을 때의 알림창에 표시된 '일자/요일' 이나 '일자/월' 아이콘을 Pulldown View 에서도 보이게 하도록 합니다.
Icon Color 는 메인에 표시되는 대로 표시되거나, 검정색과 흰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메인의 토요일/일요일 옵션이 적용되게 하려면, 'Same as main icon' 을 선택합니다.


Force English 는 영어로만 나오게 할때 사용하는데, 아무래도 한글이 들어가는 것이 눈에 더 익었으니까 꺼 두세요.

Row1, Row2, Row3 는 Pulldown View 에서 표시되는 내용입니다. 수정할 필요는 없겠죠..

On Tap Action 은 Pulldown View 내용을 터치했을때..
'Settings' 가 나오는 'Main Window' 가 나오게 하거나,
'일정' 어플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만약 Jorte 가 설치되어 있다면 'Lauch View' 에서 Jorte 화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Event Duration' 은 알림창 표시 내용이 업데이트 되는 주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