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iOS 6 와 7 에서, 이메일 구글 계정 등록 및 동기화 대상(Mail/연락처/캘린더/메모) 그리고 Excahgne

래빗 크리스 2014. 7. 24. 19:25



아래 그림 왼쪽이 iOS6 에서 Exchange 에 구글 계정을 등록했을 때의 동기화 내용이고,

아래 그림 오른쪽이 iOS6 에서 Exchange 없이 구글 계정을 등록했을 때의 동기화 내용입니다.

Mail 과 캘린더는 공통이지만, 연락처와 메모가 서로 다르게 세팅됩니다.

연락처(주소록)을 동기화 할 때는 Exchange 를 통해 구글 계정을 등록해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를테면, Exchange 설정으로 Mail/연락처/캘린더 등을 설정하고,

Exchange 없이 등록된 구글 계정에서는 메모만 선택하는 방식으로 4가지 항목을 동기화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iOS7 에서는 Exchange 를 통해 구글 계정을 등록했을 때 동기화 오류가 납니다.

이메일이나 연락처, 캘린더 등등이 모두 먹통이 됩니다.

뭔가 문제가 생긴 것이 아니라, 사실은 더 좋아 진 겁니다. ㅠ.

iOS7 에서는 Exchange 설정 없이 계정 추가 화면에서 바로 'Google' 을 터치해서 구글 계정을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모 등이 일원화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iPadAir 에서 화면캡처 했습니다. ~.~

iOS 가 초기에만 해도 MS 사의 Exchange 를 통해서만 주소록을 동기화 해주었는데,

이제는 Exchange 를 거치지 않고도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애플이 한 발 양보한 느낌..

아니면, 구글이 MS 사와 사이가 안 좋아서 Exchange 기능 없이 동기화가 가능하도록 노력한 흔적..



.F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