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아이폰5와 뉴아이패드 각각에 한메일 계정 2개씩 동일하게 세팅되었는데 갑자기 이메일이 안 되는 현상

래빗 크리스 2013. 10. 2. 14:12

아이폰5 에 한메일(다음 이메일) A 계정과 B 계정을 설정하고,

뉴아이패드에도 아이폰5 에 등록한 A 계정과 B 계정이 설정되어 있었는데..

잘 작동하던 이메일들이 어느날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5 와 뉴아이패드 양쪽 모두에서 동일한 현상이 발생하더라구요.


그런데 이상한 것은, A 계정은 정상 작동하는데, B 계정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계속 나오는 겁니다.

물론, B 계정으로 들어와야 하는 이메일이 들어오지를 않았구요.


다음 고객센터에도 문의를 넣어 보았으나,

비밀번호 변경후 기기에도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않아서인 것으로 보인다는 답변.

그러나, 비밀번호를 변경한 적이 없거든요. 이전에 사용하던 비번을 그대로 사용하는 거에요.

비밀번호를 잘못 알고 있는 것도 아니었어요. PC 에서 웹브라우저로 접속하면 로그인이 된다는 겁니다.


애플에 이메일 계정을 등록할 때는 기본이 IMAP 방식이잖아요.

이렇게 해야 편지함도 공유가 되고, 메모를 동기화 할 수도 있구요.

그런데, POP3 방식으로 B 계정을 등록하니까 B 계정으로도 이메일만은 가져올 수 있더라구요.

POP3 방식이다 보니 편지함이나 메모는 동기화가 되지 않습니다.


며칠 동안 이 방법, 저 방법, .. 생각할 수 있는 방법은 다 동원해 보아도 안 되더니..

뉴아이패드 iOS 를 7 으로 업데이트 하고 나니까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물론, 이메일이 작동하지 않을 시점에서 아이폰5의 iOS 를 7로 업데이트를 했었더라구요.


다음에서 알려지지 않았던 어떤 문제를 보완한 것이 아니라면,

아이폰5 에 iOS 7, 뉴아이패드에 iOS 6 로 세팅된 것으로 인하여..

두개의 디바이스에서 B 계정이 정상 작동하지 않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결론은, 애플 디바이스를 두개 이상 가지고 있고..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날 갑자기 무언가 문제가 발생한다면..

각각의 디바이스 버전을 동일하게 업데이트 해 보라는 겁니다.


그런데, 어떻게 하죠..?

현재 iPad 1 은 iOS 5.1.1 에서 더이상 업데이트가 되지 않고 있어요.

뉴아이패드와 아이폰5 도 언젠가는 업데이트 단종(?)이 되고 말텐데..

그 때가 되면 또 어떤 문제가 불거저 나올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