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치&설정

베가 레이서 올레 네비를 켜면 바로 꺼지는 현상에 대한 조치

래빗 크리스 2012. 11. 5. 15:03

114 문의해 보니..

- Wi-Fi 를 끄고 3G/LTE 를 켠 상태인지 확인

- GPS 가 켠 상태인지 확인

- 메모리가 충분한지 확인

- 안드로이드 시스템 메뉴, 응용프로그램 관리에서 올레 네비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확인

그래도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요..


1577-1545 전화 번호를 알려 주면서 연결해 주네요.

- 전원을 껐다 켜서 다시 확인

- 안드로이드 시스템 메뉴, 응용프로그램 관리에서 올레 네비를 재설치 하고 다시 확인


올레 네비를 재설치 하고 실행해 보니,

버전이 안 맞는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올레 마켓에서 어플을 업데이트 하랍니다.

뭔 소리냐고 1577-1545 에 다시 문의해 보니,

올레 마켓 자체가 옛날 버전이라 이걸 먼저 업데이트 하라네요.


안드로이드 시스템 메뉴, 응용프로그램 관리에서 올레 마켓 업데이트를 제거한 다음..

올레 마켓에 들어갔는데, 뭘 찾아도 시원하게 찾아지는 것이 없어요.

올레 마켓을 업데이트 하는 메뉴나 아이콘은 안 보이네요.

암튼, 올레 네비를 다시 실행해 보니.. 지도를 업데이트 하랍니다. (뭔가 달라졌군요. ㅎㅎ)

지도를 업데이트 하는데 너무 느려요.. 아, 3G 상태였네요, 3G 끄고 Wi-Fi 켜고..

짜자잔.. 빨라지긴 했는데, 그래도 몇 분 소요.

지도 업데이트 하는 중간에 올레 마켓도 업데이트 자동으로 되었네요.


음.. 베가 레이서 구매한 이후로 한 번도 업데이트를 안 하셨다는 이야기입니다. ㅎ.

이거, 다른 사람 스마트폰 고쳐주는 것도 힘들어요.

암튼, 30분 정도 시름하고 나니 이제 올레 네비가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다만, 이전에 등록된 지점 등등의 정보는 리셋되었어요.


결국.. 올레 네비가 최신 상태였는데,

올레 네비의 지도 데이타가 옛날 버전이라 오류가 났었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Fine.